5차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 점생기는 이유는?

저는 어렸을 때 이마에 파란점이 있었습니다. 그것도 거의 중앙에... 그래도 고등학교때 까지만해도 앞머리를 어쩔수없이 내리고 다녔습니다. 올리고 다니면 친구들이 정동남이 생각난다고 놀렸기 때문에 저는 그 파란점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점 생기는 이유

점이 생기는 이유는 멜라닌 색조가 늘어나거나 줄어들며 생길 수 있고, 혈관 분포와 혈색소, 각질층 두께 등의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점 한 두개쯤은 누구나 갖고 있죠. 이 점으로 인해 인상��

tess9.tistory.com

그 파란점이 왜 생겼는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병원에가서 레이저 시술로 한방에 뺐습니다. 병원 원장선생님이 말씀하시기를 수차례 제거를 해야 없어질거라고 했지만 저는 한방에 뺐습니다. 처음에 이마에 무슨 연고같은걸 바르더군요. 나중에 알고보니 그게 마취제였습니다. 마취제를 바르고 20분정도 대기하고 나서 제 눈을 가리개로 가렸습니다. 그렇게 시술(?)이 시작되었습니다.

 

눈에 가려진 암막 너머로 파바박 번쩍번쩍하는게 느껴졌습니다. 제 살이 레이저빔에 의해 타들어가고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니근데 마취를 했으면 안아파야하는데 겉만 안아프고 점의 속살은 뜨거웠습니다. 아마 피였을지도 모르는 액체도 이마를 타고 내려오고... 제가 몸부림 치려는 찰나에 시술이 끝나서 저는 이마에 패인 자국만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옅게 패인 자국만 남아있는 상태이지요. 빙초산으로 점을 없애고 싶었지만 하는 방법도 모르고 무섭기도해서 병원을 찾았었지요.

 

 

 

세상에 점이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사람마다 평균적으로 100여개의 점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그 점이 얼굴 어딘가에 있어서 매력포인트가 된다면 괜찮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안좋은 인상을 심어준다면 저처럼 스트레스를 받게될 것입니다. 

 

점이란 일반적으론 멜라닌 색소가 침착된것으로 알고 계시지만 정확히 말하면 멜라닌 색소와 유사한 모반세포를 지칭하여 어느 한조직이 불균형적으로 성장한 것으로, 혈관조직으로된 점도 있으며, 색소를 포함한 세포나 모낭 세포가 모여 점이 될 수 있습니다.

 

검은 점 생기는 이유?

표피 밑의 멜라닌 색소가 햇볕에 그을리거나 자극을 받으면 활성화되는데, 이때 멜라닌이 대량으로 생성되는게 검은점 입니다. 보통 기미, 주근깨, 검버섯인 경우가 많은데요? 다시 말씀드리면 멜라닌 색소가 과하게 만들어져 피부에 색소침착을 유발하여 생기게 됩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체내의 활성산소의 증가, 영양부족, 피부노화, 피임약 부작용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검은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갈색 점 생기는 이유?

갈색점은 보통 피부포면에 멜라닌 색소가 과하게 많아졌을 경우에 생기는 점입니다. 크기는 주근깨 정도의 점 모양부터 동전크기까지 다양하게 발생됩니다.

 

파란색 점 생기는이유?

파란색 점은 몽고반점이 대표적입니다. 몽고반점은 신생아의 엉덩이에 나타나는 것으로, 몽골 계통 인종에게 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파란점은 멜라닌 색소의 침착이나 중간 형성과정에서 색소가 변색되어 생기는데 보통은 성장과함께 사라집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파란점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몽고반점이 아니라 오타모반이나 청색모반일 확률이 높습니다. 오타모반이라는 것은 표피층에 있어야할 멜라닌 색소가 진피층까지 과잉 증식된 색소질환으로서 치료하지 않을 경우에는 자연회복이 불가능하고 악성흑색종으로 변이될 수 있습니다.

 

 

하얀 점 생기는 이유?

하얀점이 생기는 이유는 갈색점이 생기는 이유와 반대되는 이유입니다. 즉 멜라닌 색소가 부족하여 생기게 되는데요?일종의 저색소증인 백반증인 것입니다. 백반증은 면역세포가 정상 세포 색소를 파괴해버리는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입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멜라닌이 부족한 상태일 경우에 하얀점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나 어린아이들은 어른들보다 피부가 약하여 동일한 양의 자외선에도 어른들보다 흰색점이 더 잘생기게 됩니다.

 

빨간 점 생기는 이유?

빨간점은 멜라닌 색소의 문제가아니라 혈액이상이나 혈관으로 인해 생기는 점입니다. 혈관종, 자반증, 홍반등이 대표적인 빨간점입니다. 주로 30대 이후에 나타나는 빠라간점은 모세혈관이 확장되고 끊어져 생기는 혈관종 증상입니다. 모양이 변하지 않는지 주기적으로 관찰하여야 합니다. 만져서 통증이나 피가난다면 꼭 피부과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색이 어두워지거나 점 주변이 울퉁불퉁해질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색깔별로 점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원래 이마에1개 눈썹게2개 볼에 하나의 점이 있었습니다. 그 중 이마의 점이 제일 크고 마음에 안들어서 빼버렸습니다. 여러분들도 미관상 마음에 안드시면 점 그냥 빼버리시기 바랍니다. 점 빼고나니 이마도 드러내놓고 다닐 수 있어서 참 좋네요. 어째튼 오늘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