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 핸드폰 할부금 조회 같이 해볼까요

는 작년 이맘때 쯤 갤럭시s7 엣지를 저렴하게 구매해서 지금도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당시에 갤럭시s8이 출시되었지만 금전적인 문제로 하위 버전(?)의 폰을 사용할 수 밖에 없어요.

https://serowony.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상공인버팀목자금

5차재난지원금 5차재난지원금대상 5차재난지원금신청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시노팜 얀센 50만원 100만원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코로나 코비드19 대상 시기 예약 정보 정부보조금

serowony.tistory.com

그래서 그 당시 휴대폰을 구매할 때에도 할부로 살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후로 거의 1년이 지났는데 갑자기 내 휴대폰 할부금은 얼마가 남았을 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가 뜬금없이 할부금 조회를 해보려고 하다보니 갑자기 생각이 나질 않는겁니다. 결국 한참을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결국 찾아냈습니다. 간단하지만 갑자기 생각이 안나는 경우가 있으니 오늘은 핸드폰 할부금 조회 하는 과정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SKT 이용자라서 모바일 티월드에서 조회하는 방법 말씀드리겠습니다.

 

 

 

 

  1. 모바일 티월드 접속 및 검색


단, 여러분의 핸드폰에 있는 모바일 티월드로 접속해주세요. 그런 다음 하단에 있는 검색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검색 버튼을 눌러주셨으면 상단에 단말기 할부금이라고 검색해주세요.

 

저는 Band YT 퍼펙트라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군요. 무려 71000원인데 요즘 돈이 궁하다보니 요금제를 낮출까 고민중입니다. 그럼 옛날처럼 데이터를 아껴야 하는데, 데이터 아끼는 간단한 방법을 잠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8/05/22 - [IT꿀팁] - 핸드폰 데이터 사용량 줄이는 몇 가지 방법

 

  2. 할부금 조회


말기 할부금을 검색해주셨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일단 자세히 보기라는 문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뭐가 나오긴 하는데, 연도나 약정일 및 위약금과 같이 중요한 정보는 모두 별표시로 되어 볼 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려진 정보보기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3. 본인인증 및 할부금 확인


러면 이제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요? SMS 및 공인인증서 인증이 있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SMS를 통해 인증번호를 받아 본인인증을 확인하겠습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아까 별표로 가려져있던 정보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앞으로 1년동안 31만 6천원정도를 납부해 하는군요...

 

오늘은 이렇게 핸드폰 SKT 핸드폰 할부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