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 허밍으로 노래찾기 어플 필요 없습니다

는 주변에서 흘러나오는 좋은 음악이 있으면 귀찮지만 기억했다가 계이름으로 찾아보곤 합니다. 제가 절대음감이라서 그런건 아니고 한 구간 정도만 기억했다가 핸드폰 피아노 같은걸로 몇 번 쳐보면 대략 아는 정도입니다.

런 다음 지식인 같은 곳에 올려두면 사람들이 알려주니까 금방은 알 수 없고 어느정도 시간이 흐른 뒤에야 알 수 있다는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mama23.tistory.com/152

 

허밍으로 노래찾기

머릿속에서 자꾸 어떤 노래가 생각이 나는데 그 노래의 제목이 기억 나지 않을 때, 누구나 이런 때에 답답함을 느낀 기억이 있을 것 입니다. 예전에는 이런 일이 있어도 어떤 노래인지 찾을 수가

mama23.tistory.com

 

 

 

지만, 이렇게 귀찮고 불편한 방법으로 찾는 방법이 있는가 하면, 굉장히 편리한 방법으로도 음악찾기가 가능하다는 것을 최근에서야 알게되었습니다. 아니 사실은 그런 어플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그 또한 귀찮아서 굳이 설치하지는 않았었지요.

 

그래서 오늘은 어플을 핸드폰에 깔지 않고 주변에서 나오는 음악은 물론이고 허밍만으로도 노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검색창 마이크


일단 모바일 네이버에 접속하신 후 검색창을 보시면 왠 마이크 형상의 아이콘이 있는데, 그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화면이 하얗게 바뀌면서 지금 말해달라는 문구가 있고, 그 아래에 있는 점박이 주변으로 파장이 생기고 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2. 음악 검색 준비


 

파장을 누르면 파장이 사라지면서 우측 하단에 MUSIC라는 검정색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그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유색의 파스텔톤 화면으로 전환되는데요? 거기서 나오는 파장을 다시 한번 클릭해주세요.

 

 

 

 

 

  3. 실질적인 음악 찾기


그러면 이제 음악을 듣고 있어요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이제 브금(BGM)을 틀어주거나 허밍으로 부르시면 검색이 된답니다.

그렇게 검색된 음악은 탈도 많았지만 노래가 너무나도 좋은 닐로의 지나오다입니다. 네이버 뮤직이 설치되어 있는 분들은 노래 재생이 가능합니다.

 

  4. 완


 

저는 네이버 뮤직이 설치되어 있어서 재생하기를 눌러보았습니다. 하지만 유료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아 1분 미리듣기만 가능하지요.

그렇지만 우리는 내가 허밍으로 부르는 노래 또는 지금 흘러나오는 음악이 궁금한 것이지 전체적인 재생이 필요하지는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근데 제가 몇 번 시도한 끝에 겨우 지나오다가 나온 것이지 허밍으로 노래찾기가 굉장히 힘든것 같네요. 왜냐하면 가수가 노래부르는것과 제가 혼자 집에서 흥얼거리는 음정이 네이버 뮤직봇이 듣기에 굉장히 괴리감이 큰가봅니다.

 

아무쪼록 오늘은 어플리케이션 없이 허밍으로 노래찾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을런지 모르겠네요. 일요일 나른한 오후인데 월요일날 후회 없도록 오늘을 알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