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 클라우드베리 PC버전 다운로드, 사용해보니 괜찮네?

저는 요즘 괜찮다고 소문이 자자한 클라우드베리 PC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예전에 티클라우드를 사용해보셨다면 이미 알고계신겁니다. T-Cloud의 후속작이기 때문이지요.


잠깐! 클라우드라는 것은 구름을 뜻하지만 인터넷 업계에서는 주로 가상 저장공간으로 사용됩니다. 하드웨어의 용량과는 별개로 소프트웨어적인(?) 새로운 저장공간을 일컫습니다.


일단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PC버전 다운로드하는 방법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창에 클라우드베리라고 검색해주시면 CLOUDBERRY라는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바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로 들어와주셨으면 상단의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아래로 메뉴가 생깁니다. 거기서 PC를 누르게 되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해보자


설치를 완료하시고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일단은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아이디가 이메일 형식로 되어야하니 지메일이나 네이버 메일 등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가입을 하고 로그인했더니 고맙게도 6GB라는 큰 용량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안내에 따라 휴대폰 번호를 인증하신분에 한해서는 추가 용량이 제공됩니다. 그게 얼마나될지 무척이나 궁금하니까 핸드폰 인증을 해보겠습니다. 

인증을 한김에 제 휴대폰에도 클라우드베리 어플을 어떨결에 다운받았습니다. 


혹시 위에서 눈치 채신분도 계실거 같은데, 내 컴퓨터를 들어가보시면 C드라이브와 함께 CLOUDBERRY(T:)라는 드라이브가 하나 더 생긴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 하드디스크를 하나 더 추가한것 같네요.


용량도 6기가에서 32기가로 엄청나게 올랐고 모바일에도 클라우드베리 어플을 깔아서 로그인 했더니, 핸드폰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이 제 의지와는 무관하게 자동으로 컴퓨터로 옮겨졌습니다. 물론 이 작업은 와이파이 환경에서 해야겠지요.


참고로, 제가 SKT를 이용해서 32GB를 준거지, KT나 LG U+일 경우에는 18GB를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도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겨서 굳이 내 컴퓨터로 접속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 들어가셔도 내 컴퓨터를 통해 들어가는 것과 동일한 폴더가 나옵니다. 지금보니 사진이나 동영상 외에도 공유받은 폴더, 문서, 오디오, 휴지통이 더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주목할만한 기능 두 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복원


모바일 어플을 깔았을 경우에는 위와 같이 핸드폰에 있는 중요한 데이터의 복원이 가능합니다. 제 폰의 데이터가 2018년 5월 26일 오후 6시 24분에 백업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갑자기 휴대폰이 맛탱이가 가버리면 복원 기능이 가장 빛날것입니다.


  모바일 데이터 백업


이번에는 백업 기능입니다. 폰을 분실하거나 고장나면 바꿔야 하잖아요? 그때, 미리 백업해둔 주소록, 통화기록, 문자 등을 그대로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원래 폰사고 제일 귀찮은게 주소록 같은 건데 이제는 편리하게 옮기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클라우드베리의 다운로드 및 사용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제가보기에 N드라이브보다 더 좋은것 같아요. 속는셈치고 사용해보셔도 후회하지 않을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간단하게 끝내려고 했는데 이것 저것 추가를 하다보니 내용이 길어졌네요. 남은 하루 알차게 보내시구요 다음에 또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