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 갤럭시s7 엣지 캡쳐하는 다양한 방법들

저는 포스팅을 위해 휴대폰 카메라로 사물을 촬영하거나 폰 내에 있는 화면을 컴퓨터로 옮기기 위해 캡쳐 기능을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알고보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의 갤럭시s7 엣지라는 휴대폰은 화면 캡쳐하는 방식이 여러가지가 있더군요.

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uccessplan&logNo=220884899115

 

갤럭시S7 스마트캡쳐 기능

갤럭시S7으로 핸드폰을 교체해서 요즘 시간 가는 줄 모를 만큼 새로운 기능들에 푹 빠져있습니다. 제 블로...

blog.naver.com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 외에 또 다른 방식이 있다는 것을 최근에서야 알게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s7 엣지의 캡쳐하는 방법들에 대해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사용해본 결과 두개를 동시에 누르지 못하면 화면 스크린샷이 찍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젤리형 휴대폰 케이스를 씌워 사용하는데요? 이 경우에는 전원버튼이 잘 눌려지지 않아 실패하는 경우 정말 심혈을 기울이지 않는 이상 계속 실패해서 저는 이 기능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화면을 손으로 미는 방법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식으로 가장 멋짐이(?) 폭팔하지요. 일단 핸드폰의 설정 아이콘으로 들어가주신 다음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주시면 나오는 유용한 기능을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에 손으로 밀어서 캡쳐라는 문구를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화면 우측 상단에 나오는 활성화 게이지를 눌러서 활성화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위 사진과 같이 휴대폰 화면에 손을 대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손을 스치는 제스쳐를 통해 스크린샷이 찍히는 것입니다.

이때, 처음 손은 화면의 높이만큼 펴주셔야 기능이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손을 제대로 안피면 계속 실패하니까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조메뉴를 이용한 방법


이게 무슨말일까? 하고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저도 이번 포스팅을 하게되면서 알게되었으니까요.

또 다른 캡쳐방식이 있으니 한번 따라해보세요~ 다시 설정으로 들어가서 접근성으로 들어가줍니다.

 

 

접근성으로 들어오셨으면 동작 및 입력을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보조메뉴를 찾으신 후 보조메뉴의 게이지바를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이제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보조메뉴를 활성화 시켰더니 화면에 동그란 무언가가 생겼습니다. 눌러주시면 네모난 메뉴가 펼쳐지는데요? 메뉴 중 3/4 페이지로 가시면 스크린샷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눌러주시면 스크린샷이 바로바로 찍히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s7 엣지의 캡쳐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두 번째 방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이 방식이 멋있기도 하고 편리하기도 한데, 세 번째 방식이 화면 캡쳐에 있어서 가장 실패없이 찍히는 방법인듯 합니다.

제가 솔직히 갤럭시s7 엣지 말고 삼성의 다른 기종의 휴대폰은 이 기능들이 되는지는 확인을 못해봐서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아마 갤8이나 갤9에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보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