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 페이스북 페이지 삭제하는 구체적인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은 외부 트래픽의 중요성을 깨닫고 페이스북을 조금 만져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페북 친구를 왕창 등록해서 제가 올린 글을 홍보하는 방법으로 방문자를 유도해보려고 했으나 별로 효과가 별로 없었어요.


그리고 페이지를 만들어 유료광고까지 해보았지만 역시 성과는 저조했으며 심지어 비정상적인 활동이 감지되었다면서 계정정지까지 먹었었지요.


저는 고민할것도 없이 페이지를 없애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북 페이지 삭제하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기


일단 로그인을 하시고 여러분이 없애고자 하는 본인의 계정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런다음 우측 상단쯤에 있는 설정을 눌러주세요.


  페이지 삭제 찾기


설정을 누르셨으면, 갑자기 많은 글자들이 나오는데요? 그 중 가장 아래쪽에 있는 페이지 삭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14일후에 영구적으로 제거된다는 말이 나옵니다.

그 다음으로는 제가 녹색으로 표시해둔 부분을 눌러줍니다. 방방둘방방은 제가 정한 이름이니 여러분은 다르게 나옵니다.


  삭제 승인


그러자 정말로 제거하시겠냐는 물음이 적혀있는 새로운 창이 하나 뜨는데요? 마음이 안바뀌셨으면 그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삭제 확인1


이제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마음은 갈대와 같아서 나중에 후회할 가능성이 있으니, 그것을 대비하기 위해 저커버그가 14일의 유예기간(?)을 두었습니다.


  삭제 확인2


이제 패이지 제거의 모든 과정이 끝나서 상단에 14일 후에 제거될 예정이라고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제 가만히 대기하시면 알아서 없어지는 것입니다.

만약 변심하시어 상황을 돌리고싶으시면 노란색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삭제 취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삭제 취소


취소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새로운 창이 나오면서 여러분께 다시 한번 제거 여부를 묻습니다. 취소할 마음이 있으시다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삭제 취소확인


확인을 눌러주셨으면 다시 취소가 되서 2주일이 지나도 제거되지 않고 계속 사용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패북 페이지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진이 많아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직접 해보시면 전혀 복잡하지 않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